기사 메일전송
바디프랜드, 척추·근육 통합관리 의료기기 ‘메디컬팬텀로보’ 출시
  • 기사등록 2026-02-02 10:13:59
기사수정

바디프랜드는 척추와 근육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의료기기 ‘메디컬팬텀로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 척추·근육 통합관리 의료기기 ‘메디컬팬텀로보’/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메디컬팬텀로보’는 목 경추부와 허리 요추부의 추간판 탈출증 및 퇴행성 협착증 증상 관리를 위한 견인 기능과 근육통 완화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다리를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구조를 적용해 전신 스트레칭과 마사지 기능도 동시에 구현했다.

 

제품에는 목·허리 디스크와 퇴행성 협착증 증상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견인 치료 프로그램’과, 반복적인 자기장 신호 자극 원리를 활용한 펄스 전자기장(PEMF·Pulsed Electromagnetic Field) 기반의 ‘근육통 완화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20개의 의료기기 인증 프로그램이 탑재돼 있다.

 

2단계 강도 조절이 가능한 ‘견인 치료 프로그램’은 △목 디스크(Ⅰ·Ⅱ) △목 협착증(Ⅰ·Ⅱ) △허리 디스크(Ⅰ·Ⅱ) △허리 협착증(Ⅰ·Ⅱ) 등으로 구성된다. 경추부 프로그램은 머리를 고정한 상태에서 목 뒤 에어백의 팽창과 수축을 통해 경추를 부드럽게 견인하고, 목 주변을 집중 마사지해 근육 이완과 신경 부담 완화에 도움을 준다. 

 

전동식 정형용 견인장치로 특허받은 요추부 프로그램은 허리 라인을 따라 마사지를 진행하면서 다리 마사지부 각도를 굴곡시키고, 고관절과 골반을 잡아당겨 요추 전만 형성에 도움을 주도록 설계됐다.

 

‘근육통 완화 프로그램’은 XD-Flex(eXtreme Dimension Flexible) 마사지 모듈에 전자석을 결합해 생성한 PEMF를 활용해 경추·흉추·요추·천추·미추부의 근육과 신경을 자극함으로써 근육통 완화를 돕는다. 사용자는 ‘PEMF 목’, ‘PEMF 허리’ 모드를 통해 해당 마사지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등부터 종아리까지 확장된 온열 시스템을 적용해 45도에서 55도까지 3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강화된 온열 기능을 통해 혈류량 증가와 경직된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15개의 끼임 방지 센서를 비롯해 OTA(Over The Air) 방식의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8인치 태블릿 리모컨, 최대 21cm까지 연장 가능한 다리 길이 자동 조절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김지영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메디컬R&D센터 메디컬리빙연구소장(상무)은 “메디컬팬텀로보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목과 허리 관리부터 전신 마사지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의료기기”라며, “앞으로도 현대인의 일상 속 근골격계 부담 완화를 돕는 의료기기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제품은 의료기기로서 증상 완화 효과에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 시에는 사용 방법과 주의 사항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2-02 10:13:59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월계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대나무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겨울철새 ‘비오리’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