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한화생명 AI 세일즈 트레이닝에 멀티모달 분석 API 공급
  • 기사등록 2026-02-02 08:22:44
기사수정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가 한화생명의 혁신금융 서비스인 ‘AI 세일즈 트레이닝 솔루션(AI Sales Training Solution, 이하 AI STS)’에 핵심 멀티모달(Multi-modal) 분석 API를 공급하며 금융권 인재 육성 시스템 고도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화생명 ‘AI STS’는 보험설계사(FP)가 가상의 고객과 상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대화 훈련을 진행하며 상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지능형 교육 시스템이다. 

 한화생명 ‘AI STS’ 모바일 예시화면/사진=블루바이저시스템즈 제공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이 시스템의 핵심 요소인 멀티모달 분석 엔진을 API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비대면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상담 역량을 다각도로 정밀 진단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해당 멀티모달 분석 API는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영상(Visual), 음성(Vocal), 텍스트(Verbal)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통합 분석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교육자의 주관적 판단에 의존하던 상담 피드백을 객관화된 지표와 정량적 데이터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기술은 분석 결과를 7가지 핵심 역량 지표로 구성된 레이더 차트 형태로 시각화해 제공한다. 모든 평가는 100점 만점 기준으로 정규화된 종합 점수로 산출돼, 사용자는 자신의 강점과 취약점을 데이터 기반으로 즉각 파악하고 개선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이러한 정밀한 피드백 체계는 금융권 FP의 실질적인 컨설팅 역량 향상과 고객 만족도 제고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프로젝트는 금융 산업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기술 표준과 안정성을 충족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한화생명 ‘AI STS’는 금융권 최초로 금융보안원의 ‘AI 모델 보안성 제3자 검증’을 완료하며 시스템 전반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의 멀티모달 분석 API 역시 금융권의 엄격한 보안 가이드라인과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혁신금융 서비스의 안정적 구현을 뒷받침했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황용국 대표는 “이번 협업은 AI 기반 멀티모달 분석과 코칭 기술이 금융권 인적 자원 고도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음을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 금융을 넘어 고도의 전문 상담과 설득 역량이 요구되는 다양한 산업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AI 기반 직접투자 솔루션 ‘하이버프’를 비롯해 AI 재테크, AI 면접, AI 로봇 파일럿 등 다양한 AI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금융당국 RA 테스트베드 1위, 뉴욕 패밀리 오피스 챌린지 우승,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승 등의 성과를 거뒀으며, 업계 최초로 GS인증 1등급을 취득하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2-02 08:22:44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월계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대나무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겨울철새 ‘비오리’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