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원F&B, 락토프리 커피 신제품 ‘덴마크 크리미 카라멜라떼’ 출시
  • 기사등록 2026-01-28 09:23:13
기사수정

동원F&B가 락토프리 커피 라인업을 확대하며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크리미 카라멜라떼’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크리미 카라멜라떼’는 동원F&B의 저온 효소 처리 기술을 적용해 유당을 모두 제거한 락토프리 커피 제품이다. 

 동원F&B의 락토프리 커피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 3종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신선한 1등급 국산 원유만을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여기에 카라멜의 달콤한 맛을 더해 부드러운 라떼의 조화를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커피 시장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개인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와 취향에 따라 원두, 당도, 우유 종류 등을 선택하는 경향이 확대되면서, 특히 유당불내증을 겪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락토프리 우유로 만든 라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동원F&B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 2종(카페·바닐라)을 선보였으며, 해당 제품은 출시 1년 만에 약 2000만 개가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회사 측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이 기호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동원F&B는 2021년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출시하며 유당 분해 우유, 이른바 락토프리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초코우유와 딸기우유를 비롯해 그릭요거트, 요구르트 등 다양한 락토프리 유제품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회사는 락토프리 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맛과 편의성은 물론 락토프리로 기능성까지 충족하는 라떼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40여 년간 축적한 유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락토프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크리미 카라멜라떼’는 250mL 용량으로, 가격은 2800원이다.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28 09:23:13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월계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대나무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겨울철새 ‘비오리’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