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호 기자
BYN블랙야크그룹이 전개하는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nau)가 2026년 봄 시즌 컬렉션 ‘에센셜 라인’을 온라인 패션 플랫폼 29CM를 통해 단독 선공개했다.
이번 ‘에센셜 라인’은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겨냥해 편안함과 활용성을 강조한 기본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불필요한 장식을 최소화한 미니멀한 디자인에 내구성이 우수한 재활용 소재를 적용해, 계절과 트렌드에 구애받지 않고 오래 착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나우(nau) 에센셜 스웻 후드 집업 및 에센셜 스웻 팬츠 화보/사진=BYN블랙야크그룹 제공
신제품은 △스웻 맨투맨 △스웻 후드 집업 △스웻 팬츠 등 총 3종으로 출시된다. 블랙과 오트밀 두 가지 컬러로 선보여 상·하의 셋업은 물론 단품 활용도 가능하다. 면과 재활용 폴리에스터 36%를 혼방한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안정적인 실루엣을 유지한다.
‘에센셜 스웻 맨투맨’은 자주 손이 가는 데일리 아이템의 본질에 집중한 제품이다. 전면 V자 가셋 디테일을 적용해 목 늘어짐을 방지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더했으며, 뒷면 자수 디테일로 브랜드 특유의 정제된 감성을 표현했다. 여유 있는 세미 루즈 핏으로 다양한 일상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다.
‘에센셜 스웻 후드 집업’은 일교차가 큰 봄철에 가볍게 착용하기 적합한 아이템이다. 실용적인 후드와 투웨이 집업 디자인을 적용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세미 크롭 기장으로 단정하면서도 경쾌한 실루엣을 완성했다.
함께 선보이는 ‘에센셜 스웻 팬츠’는 세미 루즈 핏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밑단에 내장된 스트링을 통해 핏 조절이 가능하며, 옆선 포켓을 적용해 실용성과 깔끔한 디자인을 동시에 갖췄다.
나우 관계자는 “브랜드의 감도와 가치를 중시하는 29CM를 통해 에센셜 라인을 선보이게 되어 뜻깊다”며 “지난 겨울 시즌 좋은 반응을 얻은 어센틱 야상 다운 코트에 이어, 이번 에센셜 라인 역시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데일리웨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6년 봄 시즌 ‘에센셜 라인’은 29CM에서 단독 선공개되며, 이후 나우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나우는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지향하는 서스테이너블 패션 철학을 바탕으로 한 라이프웨어 브랜드다. 제주 야크마을과 블랙야크 양재 사옥에서는 ‘나우 카페’를 운영하며, 시그니처 메뉴와 함께 나우의 시즌 컬렉션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나우 홈(nau HOME)’을 선보이고 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