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결 기자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가 브랜드웍스코리아의 대표 브랜드인 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와 락포트(Rockport)와 2026년 신규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2024년에 이어 브랜드웍스코리아와의 파트너십을 재개하고 협업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특히 올해는 컴포트화 브랜드 락포트가 새롭게 합류하며 선수단 지원 영역이 한층 강화됐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브랜드웍스코리아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단은 브룩스브라더스로부터 셔츠, 팬츠, 블레이저 등 브랜드의 헤리티지가 담긴 의류를 지원받아 공식 석상에서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락포트로부터는 선수들의 컨디션 유지를 고려한 기능성 스니커즈와 드레스 슈즈를 제공받는다.
선수단은 연간 공식 경기에서 락포트 스니커즈를 착용하고 출전할 계획이며, 주요 공식 행사에서는 수트와 드레스 슈즈를 함께 착용할 예정이다.
브랜드웍스코리아는 라이선스 및 오리지널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CJ그룹 계열사로, 브룩스브라더스와 락포트 등을 대표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다. 브룩스브라더스는 1818년 설립된 미국 최초의 기성복 브랜드로, 역대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문화 아이콘들이 선택해 온 전통 있는 브랜드다.
락포트는 1971년 설립 이후 스포츠 신발에 사용되던 아웃솔 기술을 클래식한 드레스 슈즈에 접목해 ‘드레스포츠화’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컴포트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단은 지난 1월 3일 성황리에 개최된 ‘2026 HLE 팬페스트’에서 브룩스브라더스의 헤리티지 아이템과 락포트의 드레스 슈즈를 착용하고 팬들과 만난 바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 관계자는 “2024년 협업 당시 선수단과 팬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브룩스브라더스와 다시 파트너십을 맺고, 락포트까지 협업을 확대하게 돼 뜻깊다”며, “선수들이 공식 석상의 품격은 물론 경기 중 실질적인 편안함까지 지원받게 된 만큼 2026 시즌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단 9년 차를 맞은 한화생명e스포츠는 한화생명의 라이프플러스(LIFEPLUS) 가치를 기반으로 e스포츠 산업 저변 확대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e스포츠의 주류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경제엔미디어=이은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