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BK기업은행, 병역 의무자 맞춤 혜택 강화한 ‘뉴 IBK나라사랑카드’ 출시
  • 기사등록 2026-01-05 12:21:03
기사수정

IBK기업은행은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 개시에 맞춰 ‘뉴(New) IBK나라사랑카드’를 공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은 나라사랑카드 2·3기를 연속으로 운영하는 유일한 금융기관으로, 지난 10년간 축적한 사업 운영 경험과 데이터를 토대로 기존 상품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3기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병역 의무자의 실제 소비 패턴과 생활 환경을 반영해 혜택과 디지털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점이다.

 

주요 혜택으로는 PX 할인 확대가 꼽힌다. PX 특별 할인 혜택을 새롭게 도입해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일상 소비뿐 아니라 부대 회식이나 선물 구매 등 비교적 고액 결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와 함께 군 급여 수령 실적만으로도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할인, 통신 요금, 편의점, 교통, 쇼핑, 외식 할인 등을 카드 이용 실적 조건 없이 제공하는 ‘현역병 패키지’를 구성했다.

 

금융 안전망도 강화했다. 무료 상해보험 보장 한도를 5억3000만원까지 확대했으며, 보이스피싱 피해 보상과 군 복무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PTSD 진단 보장까지 포함했다. 또한 장병내일준비적금 최고 금리를 10.2%로 상향해 장병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한다.

 

아울러 GS25, 이마트24, 메가MGC커피, 야놀자, 쏘카, 해커스, BC카드, 마스터카드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해 복무 기간은 물론 입대 전·후 20대 청년층의 일상을 폭넓게 지원하는 혜택을 마련했다.

 

디지털 금융 편의성도 한층 강화했다. 기업은행은 네이버페이(Npay)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IBK나라사랑카드’를 네이버페이에 등록해 결제할 경우 네이버페이포인트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일부 가맹점에서는 카드 할인과 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향후 양사는 ‘Npay 커넥트’를 통해 결제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Web3 기술을 활용해 국방·병무 행정의 디지털 전환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3기 나라사랑카드는 금융과 IT를 결합해 병역 의무자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군 장병의 자산 형성과 복지 증진을 위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박철홍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05 12:21:03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6년 병오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하와이 무궁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천수국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