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출시 - 심박 동조 음악 케어·기질 분석 기반 맞춤 마사지 제공
  • 기사등록 2026-01-22 10:26:02
기사수정

건강 상태를 과학적으로 판단하고 스스로 관리하는 역량을 뜻하는 ‘건강지능(HQ)’이 올해의 트렌드로 전망되는 가운데,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를 출시했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다빈치 AI’는 사용자의 실시간 생체 데이터를 측정·분석해 인공지능(AI)이 가장 적합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것이 핵심이다. 사용자는 마사지 중 태블릿 리모컨을 통해 피로도 지수를 비롯한 생체 지표와 함께, AI가 해당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까지 확인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다빈치 AI는 손 마사지부 내 검지손가락을 두는 위치에 설치된 광혈류측정(PPG) 센서를 통해 심박수(HR), 심박변이도(HRV), 산소포화도(SpO₂) 등 주요 생체 지표를 측정한다. 측정된 지표를 분석해 사용자의 피로도와 긴장도를 파악하고, 이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적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AI가 연결해 제안한다.

 

또한, 측정된 심박수와 심박변이도에 따라 음악 템포(BPM)를 5단계까지 조절해 들려주는 ‘심박 동조 음악 케어’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안정 및 이완에 도움을 준다. 실시간 생체 지표 데이터는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돼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추적·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의 성별, 나이, 키, 몸무게 등 신체 정보를 기반으로 한 AI 추천 마사지 기능도 지원한다. 딥러닝으로 학습된 신체정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 신체 특성에 맞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사주(四柱), 별자리 등 동서양의 기질 정보를 AI로 분석해 성향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마사지를 추천·제공하는 기능도 적용됐다. 통계적 분석을 통해 취향과 기질에 맞는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매일 달라지는 운세 콘텐츠도 제공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했다.

 

개인 신체 데이터가 포함되는 만큼 보안과 안전도 강화했다. 10.4인치 태블릿에 사용자 얼굴 인식과 PIN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으며, 로보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해 움직이는 부위마다 안전 센서를 총 17개 설치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서비스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외관 디자인은 이탈리아 디자인 에이전시 ‘이탈디자인(Italdesign)’이 설계한 디자인을 계승했다. 새턴브라운 컬러를 적용해 정제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시트에는 부위별로 명도가 다른 컬러 조합의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해 인테리어 조화와 함께 착좌감 및 지지력 등 실용성을 강화했다.

 

바디프랜드는 다빈치 AI에 대해 “온몸을 움직이며 마사지를 제공하는 헬스케어로봇에 생체 신호를 분석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AI 기능을 더한 AI 헬스케어로봇”이라며, “지속적인 피로와 긴장 상태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생체 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회복을 돕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밝혔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1-22 10:26:02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월계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대나무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겨울철새 ‘비오리’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