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기자
샘표가 원하는 재료에 바로 붓고 끓이기만 하면 장조림을 완성할 수 있는 ‘장조림간장’을 출시하며 요리 맞춤형 간장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는 ‘만능게장간장’과 ‘장아찌간장’에 이은 후속 제품이다.
장조림은 별도의 반찬 없이도 밥 한 그릇을 비울 수 있는 대표적인 집밥 메뉴지만, 짠맛과 단맛의 균형을 맞추기 어렵고 재료 손질부터 육수 준비까지 과정이 번거로운 요리로 꼽힌다. 특히 고기나 달걀을 조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잡내를 제거하면서 깊은 감칠맛을 살리는 데 어려움이 따른다.
샘표가 바로 부어 끓이면 완성되는 ‘장조림간장’을 출시했다.
신제품 ‘샘표 장조림간장’은 추가 양념이나 육수 없이 간장 하나만으로 장조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한민국 1등 간장 브랜드 샘표의 양조간장을 바탕으로 다시마, 사과, 배, 대파, 양파 등 6가지 국산 재료를 넣어 달여 집에서 끓인 듯한 깊은 육수 풍미를 구현했다. 여기에 마늘, 생강, 월계수잎을 더해 원재료 특유의 잡내를 줄이고 장조림 본연의 깔끔한 맛을 살렸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삶은 달걀이나 깐 메추리알에 장조림간장을 붓고 약 10분간 끓이면 완성된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역시 핏물을 제거한 뒤 간장을 넣고 끓이면 속까지 고루 간이 밴 장조림을 만들 수 있다. 감자, 버섯, 무, 두부 등 다양한 재료와도 잘 어울려 여러 조림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샘표는 이번 제품에 간장 제품 최초로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를 적용했다. 별도의 용기 없이 바로 부어 조리할 수 있으며, 보관이 간편하고 양 조절도 쉬워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샘표 장조림간장’은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과 대형 할인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샘표 관계자는 “장조림은 간장이 맛을 좌우하는 요리인 만큼, 대한민국 1등 샘표 간장으로 완성한 장조림간장을 통해 한층 깊고 깔끔한 장조림의 맛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