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숙 기자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KSR인증원 한병호 전무, KSR인증원 김장섭 회장,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 홍성필 대표이사, LH주거복지계획처 이원재 팀장/사진=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 제공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최초로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전사적인 안전보건관리체계 고도화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ISO45001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 리스크 관리 강화를 위한 국제표준으로, △조직 리더십 및 근로자 참여 △위험요소 사전 예방 △지속적 개선 활동 등 엄격한 심사 기준을 충족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전사적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절차 정비 △근로자 참여형 안전보건 문화 정착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모든 심사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제도적 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안전보건의 날’ 운영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 등 임직원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2025년 산업안전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관리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홍성필 대표이사는 “이번 ISO45001 인증 취득은 단순한 성과가 아니라 모든 임직원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과 연계한 지속가능한 안전보건체계를 구축해 ‘사람 중심의 안전보건경영’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이번 인증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아 현장 참여 중심의 자율안전관리체계를 지속 확대하고, 안전경영 고도화 및 관리체계 강화를 통해 모든 구성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경제엔미디어=김혜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