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홍 기자
KB국민은행이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에 부동산 주요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오늘’을 정식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미지 제공=KB국민은행
이번에 선보인 ‘오늘’ 서비스는 △실시간 인기 단지 △오늘의 PICK(전문가 특강 및 세금·대출 등 관련 콘텐츠) △실거래가 랭킹 △분양·청약 일정 △LH·SH·GH·HUG 등 공공주택 모집 공고를 한 곳에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부동산 시장 동향과 청약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관심 지역을 설정할 경우, 해당 지역 내 실거래가 상승 폭이 가장 큰 단지(아파트, 오피스텔, 빌라)와 함께 최신 분양 일정을 특별공급·1순위·2순위·무순위로 구분해 제공한다. 또 공공임대주택 모집 공고를 지도 기반으로 안내해 젊은 세대를 비롯한 공공주택 수요자들의 합리적 선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출석 체크, 참여형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할 수 있는 별(포인트) 제도를 운영하며, 고객은 이를 KB스타뱅킹의 스타 포인트로 전환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은 경기와 정책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고객에게 전문적이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주거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박철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