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국산 사골에 한우를 더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한 신제품 ‘연두링 사골과 한우’를 출시했다.
샘표 연두, 코인 육수 ‘연두링 사골과 한우’ 출시
샘표는 찬 바람이 불며 뜨끈한 국물 요리가 당기는 계절을 맞아, 사골의 깊은 감칠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연두링 사골과 한우’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100% 국산 사골을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120도 고온에서 15시간 동안 푹 고아내 진하고 구수한 맛을 자랑한다. 사골 원물 함량은 94.7%에 달하며, 여기에 한우를 더해 고기 본연의 풍미까지 더했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사골 국물의 맛은 다시마, 무, 우엉, 표고버섯, 마늘, 양파 등 자연 재료의 감칠맛으로 깔끔하게 잡았다.
‘연두링 사골과 한우’는 링 타입 형태로 끓는 물에 빠르게 녹으며, 개별 포장되어 있어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골 떡만둣국, 미역국, 부대찌개, 우거짓국 등 다양한 진한 국물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샘표 관계자는 “뜨끈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 계절을 맞아 사골의 깊은 맛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연두링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연두링으로 차원이 다른 깊은 국물 맛을 간편하게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두링’은 샘표의 오랜 우리맛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물 맛의 핵심이 되는 자연 재료를 굽고 우려내 깊은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기존 △멸치디포리 △다시마표고야채 △한우와 야채 △황태와 무 제품에 이어 이번 ‘사골과 한우’가 추가되며 제품 라인업이 한층 강화됐다.
출시 이후 ‘자연 원물로 맛이 깊고 깔끔하다’, ‘불필요한 첨가물이 없어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이 이어지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