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기자
네슬레코리아의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이 다채로운 필링과 토핑으로 한층 풍부한 맛을 살린 신제품 ‘킷캣 타블렛’ 3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킷캣 타블렛은 부드러운 밀크초콜릿 베이스 위에 킷캣 특유의 바삭한 웨이퍼와 개성 있는 필링을 더한 제품이다.
구성은 ▲진한 초콜릿 속에 바삭한 쿠키 조각을 담은 ‘쿠키크럼블’ ▲크리스피 카라멜로 달콤함을 더한 ‘카라멜 크리스프’ ▲초콜릿과 헤이즐넛의 조화가 돋보이는 ‘헤이즐넛 크런치’ 등 세 가지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초콜릿 경험을 제공한다.
네슬레코리아 킷캣, 다채로운 필링 담은 ‘킷캣 타블렛’ 3종 출시 - DAY6 화보/사진=네슬레코리아 제공
킷캣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4인조 밴드 DAY6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진짜 쉼은 방해받지 않는 쉼’이라는 슬로건 아래, 킷캣과 함께 일상 속 ‘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월 DAY6 멤버 원필이 참여한 밸런타인데이 캠페인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이번에는 DAY6 완전체와 함께하는 첫 활동으로 GQ 매거진 화보 공개와 멤버별 최애 킷캣을 주제로 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감성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킷캣은 초콜릿 브랜드 최초로 프리퀀시 프로그램 ‘킷캣 브레이크포인트’를 운영한다. 참여자는 오는 11월 16일까지 제품 구매 후 적립한 포인트를 통해 호텔 숙박권, DAY6 팬 사인회 참여권, 한정판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총 1278명이 당첨 대상이며, 자세한 내용은 킷캣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슬레코리아 킷캣 관계자는 “킷캣은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달콤한 쉼의 순간을 선사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닌 DAY6와의 협업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킷캣은 이번 신제품 외에도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전용 제품인 ‘킷캣 몽블랑’, 글로벌 협업으로 선보이는 ‘킷캣X마일로 2핑거’, 빼빼로데이와 수능 시즌을 겨냥한 ‘킷캣 대왕청키’ 등 FW(가을·겨울) 한정 제품을 출시한다.
킷캣은 닐슨코리아 기준 2025년 7월 국내 오프라인 시장 데이터에서 3년 연속 국내 편의점 초콜릿 카테고리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성숙기에 접어든 초코바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