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기자
역대급 최대 10일간 이어지는 이번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고물가 부담으로 외식 대신 집에서 실속 있게 연휴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손질이나 재료 준비 과정 없이 간단한 조리만으로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할 수 있는 닭고기 간편식 3종을 제안했다.
하림이 선보인 닭고기 간편식. (왼쪽부터)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직화 닭발 2종, 하림 후라이드 조각치킨·순살치킨
가족이 함께 모이는 명절 저녁 상차림에는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이 적합하다. 국내산 닭 한 마리와 간장 베이스 특제 소스로 구성된 ‘소스인팩’ 제품으로, 간단한 조리법만으로도 고급스러운 찜닭을 즐길 수 있다. 끓는 물에 닭고기를 1~2분간 데친 후 소스와 물을 넣고 졸이면 완성되며, 당면·감자·당근 등 채소를 곁들이면 더욱 풍성하다.
선선한 가을밤 술안주로는 불맛 가득한 ‘직화 닭발’ 시리즈가 제격이다. 신선하게 손질한 닭발을 매콤한 양념에 재운 뒤 직화로 구워낸 제품으로, ‘직화 무뼈 닭발’은 깊고 진한 숯불 향이 특징이며, ‘직화 무뼈 국물 닭발’은 매콤달콤한 국물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라면 사리나 볶음밥과 곁들이기에 좋다. 전자레인지에 용기째 4분간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완성된다.
또한, 배달 치킨 가격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을 위해 ‘하림치킨 시리즈’도 추천한다. △후라이드 조각치킨 △후라이드 순살치킨 △소이갈릭 치킨봉 △소이갈릭 순살치킨 △달콤양념 순살치킨 △크림버터 순살치킨 등 다양한 구성을 갖춘 제품으로, 냉동 상태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조리해 프랜차이즈 못지않은 퀄리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후라이드 라인업은 ‘딥 후라잉’ 공법을 적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소스 치킨 시리즈는 스프레이 코팅 기술로 양념이 골고루 스며들어 눅눅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하림 관계자는 “이번 추석은 연휴가 길어 가족이 함께하는 끼니가 많아지는 만큼, 상차림 고민도 커질 것”이라며, “간편 조리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찜닭부터 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완성되는 닭발과 치킨까지, 하림 간편식을 활용해 보다 여유롭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