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IG넥스원, 2025년 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시작
  • 기사등록 2025-09-04 10:00:23
기사수정

LIG넥스원 용인하우스(본사)

방위산업 전문기업 LIG넥스원이 2025년 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 

 

원서 접수는 9월 1일(월)부터 15일(월) 정오까지 LIG넥스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채용은 미사일 시스템, 전자기전, 레이다, 해양, 무인·로봇, 광정보융합, 위성, AI 등 주요 사업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인재를 선발하는 것이 목표다. 

 

모집 직무는 HW·SW·기계 부문 연구개발자를 비롯해 국내외 사업관리, 품질관리, 경영지원 등 폭넓게 걸쳐 있으며, 채용 규모는 세 자릿수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원자는 채용 홈페이지에 공개된 ‘리쿠르팅 북’을 통해 상세 직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및 온라인 AI 역량검사 ▲SW 코딩테스트(SW 직군) ▲분야별 실무진 면접 ▲리더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올 하반기부터 LIG넥스원의 다양한 사업 현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특히 이번 공채 홍보를 위해 공개된 영상에는 배우 이이경 씨가 등장해 지원자 역할을 맡았다. 이 영상은 실무진 면접 과정을 유쾌하게 재현하며, 하반기 공채의 핵심 키워드인 ‘LIG GPT(Global, People, Tech)’의 의미를 전달한다. 

 

홍보 영상은 LIG넥스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G넥스원은 채용 기간 동안 전국 32개 대학에서 캠퍼스 리쿠르팅을 병행,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회사는 현재 전체 임직원의 약 60%가 연구개발 인력으로 구성된 ‘R&D 중심 기업’으로, 최근 2년간 1030명(25%)이 증가해 2025년 상반기 기준 5167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로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일자리 으뜸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임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위해 ‘자율출근제’, 재충전형 휴가제도인 ‘L-Fresh’, 가족 친화 프로그램 ‘패밀리데이’ 등을 운영하며, 업무 효율성과 조직 문화를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첨단화·고도화되는 방위산업 전반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을 추진한다”며, “대한민국 방산의 미래를 이끌 핵심 인재를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김재호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9-04 10:00:23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패랭이꽃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포인세티아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천사의 나팔꽃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