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지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이마트와 협업해 구이용 닭고기 전문 코너 ‘닭구이닭’에서 판매할 신제품 ‘닭구이닭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을 선보였다.
최근 소비자들의 식문화가 다변화되면서 닭고기를 소고기·돼지고기처럼 원하는 부위별로 선택해 구이로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이마트는 대형마트 최초로 구이용 닭고기 전문 코너 ‘닭구이닭’을 신설했으며, 하림은 이를 통해 새로운 닭가슴살 스테이크 제품을 선보였다.
하림 신제품 ‘닭구이닭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
이번에 출시된 ‘닭구이닭x하림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국내산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뒤 블랙페퍼와 청양고추로 밑간해 조리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과 ‘스파이시’ 2종으로 구성되며, 달콤하면서 감칠맛이 풍부한 텍사스 바비큐 소스를 함께 제공해 간편하게 치킨 스테이크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오리지널’은 닭가슴살 특유의 담백한 맛에 블랙페퍼 풍미가 더해져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시 촉촉하고 고급스러운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
‘스파이시’는 청양고추의 매콤한 맛을 가미해 중독성 있는 풍미를 제공한다. 여기에 버터를 더해 고소함을 살리거나 아스파라거스·양파·버섯 등 채소와 곁들이면 근사한 메인 요리로 활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이마트 ‘이제부터 닭구이닭’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동훈 이마트 계육 바이어는 “익숙한 식재료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구이용 닭고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하림과 함께 닭고기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닭구이닭’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