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디텍메드, ‘WHX Labs Dubai 2026’ 참가 - 신흥시장 공공조달·진단 인프라 협력 확대
  • 기사등록 2026-02-12 10:38:15
  • 기사수정 2026-02-12 10:39:03
기사수정

현장 진단(POCT) 전문기업 바디텍메드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열린 ‘WHX Labs Dubai 2026(구 Medlab Middle East)’에 참가해 중동·아프리카·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WHX Labs Dubai 2026 바디텍메드 전시 부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WHX Labs Dubai는 기존 Medlab Middle East에서 명칭을 전면 개편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중동을 중심으로 아프리카 및 아시아 등 신흥국 시장의 보건의료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진단 산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바디텍메드는 전시 기간 동안 걸프협력회의(GCC) 국가를 비롯해 아프리카 및 아시아 주요 국가 보건부(MOH) 관계자와 글로벌 유통사들을 대상으로 다수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공공 조달 사업과 대규모 진단 인프라 구축을 전제로 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중장기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

 

신흥국 시장은 국가 주도의 의료 인프라 확충 정책과 함께 현장 진단 장비 도입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지역으로 평가된다. 바디텍메드는 혈액·임상화학·분변·소변 검사를 아우르는 통합 진단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 효율성과 확장성을 강점으로 제시했다. 단일 제품 공급을 넘어 국가 및 지역 단위의 진단 시스템 도입을 고려하는 수요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제안해 현지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바디텍메드는 글로벌 전시회 참가와 현지 파트너십 확대를 지속하며 선진국과 신흥시장을 아우르는 다양한 지역에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동·아프리카(MENA) 지역 매출은 전체의 약 25%를 차지하며, 2025년에는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 아프리카 지역 매출도 전년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 아시아 지역은 전체 매출의 약 19%를 차지하며 2025년에도 전년 대비 약 8% 성장해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바디텍메드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중동·아프리카·아시아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지역별 의료 환경과 수요에 맞춘 제품 및 플랫폼 전략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이사는 “WHX Labs Dubai는 다양한 신흥시장 환경에서 축적해 온 사업 경험과 경쟁력을 점검하는 자리였다”며, “각 지역 보건당국 및 파트너사와의 후속 협의를 통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현장 진단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경제엔미디어=박민지 기자]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6-02-12 10:38:15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탐라산수국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월계화
  •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자연 생태계...대나무
최신뉴스더보기
한얼트로피
코리아아트가이드_테스트배너
정책브리핑_테스트배너
유니세프_테스트배너
국민신문고_테스트배너
정부24_테스트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